서울라이트마켓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전시 행사 ‘서울라이트’의 야외 마켓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DDP에서 진행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전시 행사 ‘서울라이트’의 야외 마켓입니다. 신진 디자이너와 장인, 그리고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생들의 작품 등 공예품 위주의 제품을 위탁 판매했습니다.
컨테이너 내부를 베니아 합판으로 구성하고 비슷한 색상의 한지로 전시대를 마감하여 따뜻한 온돌방 느낌의 전시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어두운 공간에 스팟 조명을 설치하여 작품의 주목도를 높이고 한국적인 소품들을 활용하여 작품과 공간에 통일성을 주었습니다.
컨셉에 어울리는 키 비주얼을 개발하고, 공간을 기획함으로써 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했고, 이는 높은 매출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프로젝트 성격 : 예술 마켓
진행 형식 : 대행
발주처 : 서울디자인재단
진행 횟수 : 총 1회
진행 연도 : 2019년
참여자 : 2,000여 명
셀러 규모 : 200여 종의 제품 위탁판매
셀러 성격 : 신진 디자이너, 장인,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생
진행 장소 : DDP
프로그램 : 공간기획 / 작품전시 / 작품을 활용한 연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전시 행사 ‘서울라이트’의 야외 마켓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DDP에서 진행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전시 행사 ‘서울라이트’의 야외 마켓입니다. 신진 디자이너와 장인, 그리고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생들의 작품 등 공예품 위주의 제품을 위탁 판매했습니다.
컨테이너 내부를 베니아 합판으로 구성하고 비슷한 색상의 한지로 전시대를 마감하여 따뜻한 온돌방 느낌의 전시 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어두운 공간에 스팟 조명을 설치하여 작품의 주목도를 높이고 한국적인 소품들을 활용하여 작품과 공간에 통일성을 주었습니다.
컨셉에 어울리는 키 비주얼을 개발하고, 공간을 기획함으로써 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했고, 이는 높은 매출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프로젝트 성격 : 예술 마켓
진행 형식 : 대행
발주처 : 서울디자인재단
진행 횟수 : 총 1회
진행 연도 : 2019년
참여자 : 2,000여 명
셀러 규모 : 200여 종의 제품 위탁판매
셀러 성격 : 신진 디자이너, 장인, 디자인 관련 학과 대학생
진행 장소 : DDP
프로그램 : 공간기획 / 작품전시 / 작품을 활용한 연출